본문 바로가기

IT동향

디지털TV를 살까? 디지털 스마트TV를 살까의 고민 해결법

요즘 스마트TV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전 제품 매장에 가보면 스마트TV가 주로 전시 되어 있지요 ! 그런데 여러 신문 보도나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읽어 보면 스마트TV의 실제 사용도가 그리 높아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TV의 주요한 용도는 TV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게임을 즐기며 영화 등의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기존에 PC로 했던 복잡한 일들을 TV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이지요 !


TV 선택의 기로, Source: Clip art



그러나 편하게 봐야 할 TV를 반응 속도가 느린 리모콘으로 조작해야 하는 것은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 문자 입력 시 시간이 꽤 소요되고 리모콘의 여러가지 버튼을 조작해야 한다는 것이 싫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반응의 기본에는 'TV는 편하게 봐야 한다'는 신념에 있습니다. 하루종일 여러 곳에서 힘들게 일했을 현대인들이 TV 앞에서 비로소 안식을 찾을 수 있는데 TV마저 복잡한 조작이 필요하다면 싫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


또한 모바일 시대의 도래에 따라 이제는 가족들이 각자 자신의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 테블릿이 있는 경우도 상당수 입니다.


따라서 TV를 보면서 TV 자체로 인터넷을 검색 하거나 게임을 해야만 할 필요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TV를 시청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마트TV와 일반 디지털 TV 중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분이 있다면 충분히 고민을 해 보기 바랍니다. TV를 그냥 편하게 보길 원한다면 일반 디지털 TV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TV에서 여러가지 복잡한 기능들을 수행 해야 한다면 스마트TV가 좋겠지요.


스마트TV에 대한 본 관련글이 스마트TV 선택 결정시 유용하게 활용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