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 아닌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편집하고 싶어요 !


너도 나도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 덕분에 동영상 촬영은 더 이상 일부 전문가들만의 일은 아닙니다. 언제라도 스마트폰을 켜서 멋있는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찍고 나면 원치 않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흔들린 부분도 있고, 원치 않는 사생활이 담겨 있거나 멋있게 나오지 않은 영역 등 동영상의 일부분을 잘라내야만 하는 명확한 이유가 존재 합니다.


그런데 동영상이기에 이러한 편집 작업이 어려울 것이라 지레 짐작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편집 역시 사진만큼 간단하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기에 경제적 부담도 없습니다. 이에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 내거나, 동영상에서 비디오, 오디오만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에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잘랴내자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부터 고가의 방송용 편집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편집이라면 무료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합니다. 그 중에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다음 팟인코더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다음 팟 인코더는 다음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 인코더 다운 받기(여기를 클릭 하세요 !)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합니다.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동영상의 일부분을 잘라내려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박스에 있는 "동영상 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이후 하단과 같은 동영상 편집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의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편집코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 들입니다. 상단의 빨간색 박스에 있는 동영상 화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를 클릭한채 좌측의 동영상 영역으로 끌어 놓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시작 부분이 좌측에 나타납니다.


이제 동영상의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자르고자 하는 동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노란색의 시작점 바를 이동 시킵니다.


끝나는 지점 역시 "끝"을 클릭한 후 해당 위치를 설정합니다. 아래는 예시적인 모습입니다. 동영상 중 자르고자 하는 영역의 시작점과 끝점이 설정 되었습니다.


이후 "삽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 영역이 하단의 편집 영역으로 내려갑니다.


이제 인코딩만 하면 됩니다. 우측 최 하단의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선택된 구간만 분리되어 동영상으로 저장됩니다.


만약 해당 구간에서 비디오 또는 오디만만 추출하기를 선택하면 각각 비디오 또는 오디오만 추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응용하면 MP3로 특정 구간의 오디오만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비디오, 오디오만 추출하기


위에서 설명한 비디오, 오디오만의 추출은 구간 자르기가 아닌 전체 동영상에 대해서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에서 잡음이 많거나 영상만 나오기를 원한다면 비디오 추출만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동영상에 들어 있는 오디오나 음악만을 MP3로 추출하는 경우에는 오디오만 추출을 누르면 됩니다.


이처럼 무료 공개 소프트웨어로도 여러가지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동영상을 멋지게 편집하여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히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