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는 유리로 되어 있는 제품의 특성상 파손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택배로 배송 시 포장을 잘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이를 어렵게 하는 요소가 또 있는데 다름아닌 스탠드입니다. 스탠드는 모니터가 안정되게 세워지도록 하는 것이나 포장할 때는 거추장스런 존재일 뿐입니다.


따라서 고장 수리를 위해 포장 시 스탠드를 분리하면 포장도, 운반도 매우 쉬워집니다.


아래는 모니터 스탠드의 모습입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나 이처럼 4개의 구멍을 통해 나사로 고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스탠드 위쪽은 모니터 안쪽에 끼워지고 아래의 나사 2개로 고정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모니터 스탠드를 제거 하려면 빨간 원 안에 있는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물론 반대쪽에도 있으니 제거해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는 빨간색이 처져 있는 곳의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만약 여기 외에 다른 곳에 고정용 나사가 더 있다면 스탠드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종류에 따라 시행착오를 조금 겪어 보면 쉽게 스탠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4곳 모두를 나사로 고정한 곳입니다. 나사 4개를 풀면 스탠드가 쉽게 분리 됩니다.


아래의 경우는 Daysis 모델인데 하단의 빨간 원 부분에 있는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포장을 위해 모니터 스탠드를 분리하는 것은 예상보다 쉽습니다. 스탠드 자체가 외부에 노출 되어 있으니 어떤 구조인지 금방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수리나 판매를 위해 모니터를 포장 하실 때는 꼭 모니터 스탠드를 분리 하시기 바랍니다. 포장도 예쁘게 되고, 포장용 종이 박스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