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에서의 화면 캡처 방법에 대한 궁금증 !


LG G3는 LG전자가 만들어낸 멋진 스마트폰입니다. 전원이나 볼륨 조절 버튼이 후면에 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다른 제조업체의 경우 측면에 버튼을 배치하여 조작성은 우수하나 디자인 측면의 간결성과 심미성이 떨어집니다.


LG G3 모델의 인기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LG G3에서는 스마트폰의 화면 캡춰(Capture, 캡쳐)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LG G3에서 화면 캡처는 후면부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함께 누르면 됨 !


아래 사진은 LG G3 모델의 후면부 모습입니다. 후면 상단에 버튼이 세개 있습니다. 가운데는 전원을 켜거나 끌 때 이용하며, 위와 아래 버튼은 각각 볼륨을 크게, 작게 하는데 이용됩니다.


G3의 화면을 캡처 하려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박스처럼 가운데의 "전원" 버튼과 "볼륨 적게"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만약 2개의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차이가 많으면 화면이 꺼지거나 볼륨 조절 기능이 동작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만 화면 캡처 기능이 동작 됩니다.



캡처된 화면은 갤러리의 Screenshot에 저장됨 !


저장된 화면을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 사진이 저장되는 '갤러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Screenshots라는 폴더가 있고 거기에 찍어 둔 화면들이 저장됩니다.


데이터 케이블로 PC에 연결되는 경우 G3의 아래 폴더에 가면 화면 캡처 파일이 있습니다.


위치는 내부 저장소의 Pictures 폴더 밑의 Screenshots입니다.


    내부 저장소 > Pictures > Screenshots


캡처된 화면이 사진 화일로 존재 하기에 이것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춰는 의외로 용도가 많습니다. 누군가에게 자신의 집 약도를 보내야 한다면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위치를 검색한 후 해당 화면을 캡춰하면 됩니다.


이를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에게 보내면 백마디의 말보다 더 훌륭한 길찾기 안내용 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게인정보 보호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


스마트폰 스크린에 나오는 모든 것을 찍을 수 있는 스크린 캡처는 무척 쓸모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찍은 화면을 인터넷에 올릴 때 개인정보 보호 이슈가 있는지, 저작권을 위반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에는 문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에 대한 지나치게 개인적인 내용, 외부에 공개될 시 상대방에게 피해가 발생되는 화면이라면 인터넷을 통한 공유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신중하게 행동한다면 스마트폰의 스크린 캡처 기능은 분명히 생활에 편리함을 전해 줄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ㄴㄴㄴ 2015.03.12 1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손가락 동시에 클릭하기 너무 어려움 화면켑쳐 불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