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지 박스 포장을 뜯어야 하는데 칼도, 가위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


사무실에서 근무하다 보면 종이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복사지는 복사기나 프린터에 넣어 문서를 출력 하다보니 하루에도 많은 양을 쓰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 사진에 있는 것처럼 복사지가 들어 있는 종이 박스를 하루에도 몇번씩 뜯어야 합니다. 그런데 종이 박스의 무게를 지탱해야 하니 박스를 포장하는 흰색 플라스틱 줄의 강도가 무척 높습니다.


따라서 이것을 제거 하려면 통상 가위나 칼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떤 때는 아무리 찾아봐도 주변에 칼이나 가위가 없어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손으로 플라스틱 줄을 자를 수도 없기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복사기 제조업체가 칼이나 가위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포장 줄을 자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사지 박스의 포장 줄을 어떻게 도구 없이 쉽게 자를 수 있는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사지 박스를 감싸고 있는 흰색 포장 줄


아래 사진은 포장 줄을 가깝게 찍은 모습입니다. 이것은 종이 박스의 하단 중앙부에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흰색 줄이 이 지점에서 모여져 접착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지점이 핵심 공략 지점입니다.



포장 줄 밑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약간 들어 올려 봅니다. 그러면 포장 줄의 접촉면이 보이고 줄의 시작점까지 드러납니다.



줄의 시작점을 손가락으로 이렇게 밀어 보면 밀려 올라갑니다.


아래 사진은 포장 줄의 접촉면을 더욱 들어 올린 것입니다. 이렇게 약간씩 힘을 주어 가며 접촉면을 올리면 결국 포장 줄이 분리 됩니다.



아래 사진은 2개로 분리된 포장 줄의 모습입니다. 접촉면을 중심으로 분리 되었습니다. 또한 접촉면을 들어 올리는 것은 단순히 손가락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위처럼 종이 박스 하단에 있는 포장 줄의 접촉면을 들어 올리면 칼이나 가위 등의 도구 도움없이 쉽게 포장 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접촉면이 복사지 박스의 최상단에 있거나 측면에 있으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종이 박스가 쌓여 있거나 운송 되는 과정에서 부주의 또는 마찰 등으로 포장 줄이 끊어지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됩니다. 또한 포장 줄을 연결 시 박스를 기계에 올려 놓는데 자연스럽게 박스의 밑 부분이 접점 가열 부분에 닿습니다.


따라서 포장 줄의 접점 접촉면이 박스의 하단 중앙부,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장 줄을 위의 방법에 따라 제거 시 포장 줄의 각진 면에 손가락이 강하게 접촉되면 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심히 안전하게 진행하면 쉽게 됩니다.


앞으로 복사지의 종이 박스를 제거할 때는 이제 도구 도움없이 손가락으로 해 보기 바랍니다. 무척 쓸모있는 생활의 팁(Tip)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4.06.04 1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네요

  2. 2014.06.04 1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에용

  3. 상상초월 2014.06.04 1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만 자를때는 이렇게 하는게 편하고 두개 이상 자를때는 하나를 이방법으로 자르고 남은 줄을 다른 줄 사이 끼워 넣으신 후 위로 치켜드신 후 오른쪽 위로 왼쪽 위로 좌우 반복적으로 왔다갔다 하시면 마찰열에 의해서 쉽게 끊어집니다. 위의 방법을 반복하시다보면 손가락이 아파요. 절단면이 생각보다 날카로워서요.

    • 인생여정77 2014.06.05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 좋은 지적 감사 드립니다. 말씀해 주신 방법도 좋고, 볼펜 등을 이용해서 살짝 건드려 주는 것도 좋더라구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4. 판도라 2014.06.04 15: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그대로 비상수단입니다. 잘못하다건 손가락 다쳐요, 그리고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도 많다는 사실입니다. 녹여서 붙이는 열판이 노후되면 쉽게 떨어지지만, 새것이거나 열판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딱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아요. 조심하세요.

    • 인생여정77 2014.06.05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 손으로 하다가 다칠 가능성도 있으나 조심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걱정 된다면 볼펜이나 자 등의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5. 이재구 2014.06.04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못된 정보 하나 알려드립니다.
    포장끈의 연결부위가 맨 밑에 있는 이유는 포장하는 기계마다 틀립니다.
    보통은 밑에 있는것이 제일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끈을 부착할때 열을 이용해서 녹여 붙이는 방법을 쓰는데
    열을 발생하는 장치가 포장기계 밑에 있기때문입니다.
    글쓰신분의 말씀처럼 마찰등으로 인해 끊어지는것때문이 아니라는 사실!

  6. 김인영 2014.06.04 18: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들 말씀하셨지만 진짜 아무것도 없을때 마지막으로 사용하세요
    괜히 멋부린다고 사용하시면 손 다쳐요~
    간혹가다 잘 안끊어지는것도 있거든요..

  7. *저녁노을* 2014.06.04 2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수단이군요.
    그래도 잘 알아가요

  8. pass 2014.06.04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꽈배기처럼 비틀어도 떨어집니다.

  9. 하하하하 2014.06.05 0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나 이미 알고있었는데.. 모른는 사람들이 많은가보군요.